본문 바로가기

주식 Step Up

[미국주식] 아마존아! 나의 똥손을 이제 금손으로 만들어 주렴.

반응형

[미국 주식] 아마존아! 나의 똥 손을 이제 금손으로 만들어 주렴.

 

지난주 목요일 아마존의 급락을 보았습니다. 

 

-7% 이상 급락을 했네요. 애플, 아마존은 세계에서 가장 큰 회사인데 코로나 사태나 서브프라임도 아닌데 아마존만 이렇게 떡락을 한다? 이해가 잘 가지 않았습니다. 그래서 추가 매수를 기쁜 마음에 했는데요.

경험이 미천한 저의 똥 손을 금손을 만들어 줄 계기가 되기를 바라면서 말이죠.

 

제가 매수한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. 

첫 번째, 항상 늘 애플과 아마존의 매수 타이밍은 째려보고 있었습니다. 시총 1위, 2위 기업은 모아나가는 게 맞다고 생각했습니다. 왜냐하면 이보다 안전한 주식은 없을 테니깐요. 한국 시총이 아닌 세계 시총에서 1위, 2위를 다투는 기업입니다.

 

두 번째는 아래 그래프에서 120일선에 다가가고 있습니다. 120일선으로 3276.73달러입니다. 얼마 남지 않았네요.

세 번째는 아래 그래프에서 RSI 지수입니다. 그래프가 선명하게 보일지 모르겠네요. 근 1년간 RSI지수가 33 부근으로 간 적이 단 한번 있습니다. 올해 3월쯤이었는데요. 날마다 오는 찬스가 아닙니다. 1년에 잘해야 한 번 오는 찬스입니다.

 

네 번째는 3,000불이 넘는 주당 가격은 언젠가 주식 분할을 할 수 밖에 없지 않을까 싶습니다. 그 뉴스가 나오면 주가는 상승하겠죠.

 

저는 해외에 살기에 아마존 이용을 많이 합니다. 미국에 살지 않지만, 한국과 달리 원하는 물건을 찾고 구입하는게 굉장히 어렵습니다. 어떤 특정한 물건을 사려면 특정한 마트나 상점을 잘 찾아야만 합니다. 하지만 아마존에서 쉽게 찾을 수 있고 미국이 아니어도 쉽게 배달받을 수 있습니다. 

 

아마존이 망할 거 같지 않은 이상, 지금 가격은 매수 찬스라 생각했습니다. 길게 보려고요.

마음 같아선 더 떨어지면 좋겠네요. 확확~! 그러면 전 팍팍 사보려고요.

 

제발 이번엔 똥손이 아니길! 그럼 모두 행복하세요.

반응형